본문 바로가기

착한 윈도우 10

윈도우 10 설치 알림창 끄기

코 앞으로 다가온 윈도우 10 출시일!!

 

 

 

Window 8 도 아직 적응이 안되는데 벌써 10출시라니!!

 

다행인지 불행인지 이번 Window 10은 Window 7, Window 8 OS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배포를 하겠다고 한다.

 

MS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면 1차 출시예정일은 7월 29일이 될듯한데 문제는 벌써부터 사전예약을 받고있다는것!

 

그것도 사용자동의도 없이 마음대로 설치된 Window 업데이트로 몰래 윈도우 10 설치 알림으로 광고하고 있다는 점!

 

컴퓨터를 어느정도 아는 사용자야 읽어보고 설치할건지 말건지 대처를 할텐데 이건 뭐 잘모르는 사람이 보면 지금바로 윈도우 10로 업그레이드 하겠다는것처럼 보여 문제다. 아니 OS 업그레이드가 무슨 툴바설치처럼 간단한 문제도 아니고 자료 백업부터 준비할게 태산인데!!! 다짜고짜 업그레이드라니!!!??

 

우선 여러가지 이유로 이 알림을 꺼야하는 분들이 많을것으로 생각된다.

 

이 알림이 뜨는 원인은 KB3035583 윈도우 업데이트 때문!

 

윈도우 업데이트 삭제로 설치 알림창 끄기!!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Window 10 업그레이드 예약알림 끄기가 되겠다.

 

아래 문제의 설치 알림창!!

 

메뉴는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이지만 제일위에 10 다운로드라고 되어있어 잘 모르는 사용자라면 헷갈리게 되어있다.

 

 

 

자 이 보기싫은(?)알림창을 끄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시작메뉴 -> 제어판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여기서 해당 업데이트를 찾아야 하는데 눈으로 찾기는 쉽지않은일!!

 

오른쪽상단 검색창으로 쉽게 찾을수있다!

 

KB3035583 검색!!

 

결과창에서 우클릭 삭제! 끝!!!

 

 

 

한가지 더 생각해볼 문제!! 무료 업그레이드 정말 괜찮을까?

 

 

현재 저 업데이트 말고도 windows.com 사이트에 가보면 메일주소로 사전신청을 할수있다.

 

일부 인터넷기사에서는 불법OS사용자들도 이번만큼은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것처럼 보도를하고 있지만 막상 정식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그런문구는 어디에도 없다.

 

현재 불법OS 사용중인가!? 그렇다면 window 10 설치는 다시한번 고려해보시길!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치를 고민중이라면 아래 Q&A 페이지를 적극활용해 보시길. ^^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10-faq

 

하지만 역시나 기대되는 Windows 10 ! 좀 더 알아볼까?

 

 

OS 재설치해본 사람이라면 제일먼저 걱정되는 부분 바로 자료백업과 다시설치해야할 프로그램들!!!!

 

이번 OS 업그레이드는 기존 사용하던 문서와 파일 프로그램까지 보존된다고하니 어느정도 안심하고 업그레이드 해도 될듯 하다.

 

그리고 가장 잘했다 싶은 점!!!

 

윈도우 8을 사용했던 사용자라면 느꼈을 사용자 UI화면이 윈도우7의 장점과 윈도우8의 장점을 혼합하여 대거 개편했다고한다.

 

더이상 시작메뉴가 어디있는지 방황하지 않아도 될듯!

 

 

 

 

그 밖에도 기존 브라우저 중 보안에 가장 취약하다는 오명을 쓰고있는 IE의 리뉴얼이다!! 아니 이름까지 바꼈으니 새로운 브라우저라고 해야겠다.

 

그리고 Xbox와의 연동!!!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다.

 

언젠가는 겪어야 할 OS 업그레이드!!!

 

지금 당장은 귀찮아서 알림창을 끄지만 따로 PC한대 준비해서 설치를 해봐야겠다.